renderer.material은 renderer에 소속된 재질이다. 특정 렌더러의 전용 재질로 사용된다.
Material myMaterial = Resource.Load(새로운 재질);
renderer.sharedMaterial = myMaterial;
renderer.material.SetTextureOffset(재질 변경);
아래의 경우는 리소스가 증가 하지 않는다.
Material myMaterial = Resource.Load(새로운 재질);
renderer.material = myMaterial;
renderer.material.SetTextureOffset(재질 변경);
아래도 증가하지 않는다.
Material myMaterial = Resource.Load(새로운 재질);
renderer.sharedMaterial = myMaterial;
renderer.sharedMaterial.SetTextureOffset(재질 변경);
[Unity] 리소스 최적화 (0) | 2023.07.19 |
---|---|
[Unity] 시간경과의 따른 로직 처리 (0) | 2023.07.19 |
[Unity] Rigidbody의 Interpolate 옵션 (0) | 2023.07.19 |
[Unity] 자주쓰는 함수_(6) LookAt (0) | 2023.07.19 |
[Unity] 자주쓰는 함수_(5) StartCoroutine (0) | 2023.07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