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Unity] 자주쓰는 함수_(1) Player 움직임

Unity

by 메타샤워 2023. 7. 19. 15:20

본문

 
Player 움직임
 
player를 움직이게 만드는 명령어, 변수를 곱해도 되여 Time.deltaTime을 이용함으로써 모든 성능에서 동일하게 동작하게 함
float h= Input.GetAxis("Horizontal")* Time.deltaTime;
transform.Translate(Vector3.right* h* 100 *Time.deltaTime); //좌우.
 
 float v= Input.GetAxis("Vertical")* Time.deltaTime;
transform.Translate(Vector3.up* h* 100 *Time.deltaTime); //위아래.

 

p점프를 하게 하는 부분은 매우 다양하다. 그중에 2개를 예로 들겟다
 - bool 함수를 이용하는 방법 
bool JumpB = true;
if(Input.GetKey (KeyCode.Space) && JumpB == true ){
    rigidbody.velocity = Vector3.up * jump *Time.deltaTime; //위로 점프.
    JumpB = false;
}
 - 쿨타임을 이용한 방법 ( nextfireQ값은 0 으로 고정. firerateQ값이 10이라고 지정되면 쿨타임은 10초가 된다. 
if(Input.GetKey (KeyCode.Space) && Time.time > nextfireQ){    
    nextfireQ = Time.time + firerateQ;
    rigidbody.velocity = Vector3.up * jump *Time.deltaTime; //위로 점프.
}​
이밖에도 스킬 사용, 아이템 사용, 슬라이딩 등등 많은 것들이 있는데
주로 Input.GetKey(KeyCode.~~) ~~에 눌러지는 키를 많이 사용한다.
 

관련글 더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