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빌트인 미들웨어
지형 엔진 ( Terrain Engine )
지형을 디자인할 수 있는 에디터를 제공한다. 섬세한 지형을 유니티에서 직업 디자인할 수 있으며 잔디, 풀, 돌, 나무와 같은 지형물을 쉽게 표현할 수 있다. 또한 생성한 지형 데이터를 외부로 내보내거나 임포트 할 수 있다.




라이트 맵핑 ( Lightmapping - Beast )
현실 세계와 같이 실감나는 조명 효과를 생성하는 비스트 ( beast) 엔진이 탑재되어 있다. 자연스러운 조명, 컬러바운스, 그림자, 전역조명 ( GI, Global Illumination )을 표현해 시각적인 효과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.

오클루전 컬링 ( Occlusions Culling - Umbra )
오클루젼 컬링은 카메라의 시야를 기준으로 전방의 큰 물체 때문에 가려지는 객체들은 랜더링 처리에서 제외해 랜더링 속도를 높이는 기술로 엄브라 (Umbra) 엔진이 탑재되어 있다.

3D 사운드 엔진 ( FMOD - Firelight Technologies )
게임의 사운드를 담당하는 엔진으로 3D 사운드, 에코, 코러스 및 왜곡( Distortion) 등 다양한 음향 효과를 연출한다.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