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ar fs = require('fs');
// 파일시스템 모듈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읽은후 base64로 인코딩하기
function base64_encode(file) {
// 바이너리 데이터 읽기 file 에는 파일의 경로를 지정
var bitmap = fs.readFileSync(file);
//바이너리 데이터를 base64 포멧으로 인코딩하여 스트링 획등
return new Buffer(bitmap).toString('base64');
}
// base64포멧의 스트링을 디코딩하여 파일로 쓰는 함수
function base64_decode(base64str, file) {
// 버퍼 객체를 만든후 첫번째 인자로 base64 스트링, 두번째 인자는 파일 경로를 지정 파일이름만 있으면 프로젝트 root에 생성
var bitmap = new Buffer(base64str, 'base64');
// 버퍼의 파일을 쓰기
fs.writeFileSync(file, bitmap);
console.log('******** base64로 인코딩되었던 파일 쓰기 성공 ********');
}
// 파일을 base 64로 인코딩 하기
var base64str = base64_encode('kitten.jpg');
console.log(base64str);
// base64 포멧 스트링을 파일로 쓰기
base64_decode(base64str, 'copy.jpg');